따스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계절, 봄이 눈 앞에 다가왔다. 매서운 추위가 두려운 겨울이 지났지만, 봄 역시 마냥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계절이 아니다. 특히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의 영향은 우리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를 더욱 자극하기 마련이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일본 방사능 유출 사건으로 피부질환에 대한 걱정이 증폭되었다. 튼튼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건강 레시피를 알아보자. 현재 미즈(www.miz.co.kr)와 함께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애플도도(www. Appledodo.co.kr)에서는 아토피에 좋은 건강요리 레시피 공모전이 펼쳐지고 있다.
콩 : 아이들의 성장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분을 꼭 챙겨줘야 한다. 특히 단백질은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 기능을 형성해 주고, 체내 물질을 만들어 주는 필수적인 영양소. 지방질이 많은 고기와 달리 담백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콩으로 만든 두부의 경우, 가장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재료이다.
▶ 강낭콩죽
입맛 없는 아이들의 기운을 북돋는 강낭콩 죽으로 아침을 준비하자. 강낭콩은 레시틴과 불포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로회복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김치두부 스테이크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널리 알려진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가 들어간 김치두부 스테이크. 아이가 기름진 고기를 먹고 싶어할 때 만들어 주면 좋다.
스테이크. 아이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DHA 성분이 함유된 참치가 만난 웰빙 샐러드. 식사는 물론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딸기에이드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는 그냥 씻어서 먹어도 좋지만, 상큼하고 시원한 에이드로 즐겨도 좋다. 외출하고 돌아온 갓 아이들에게 직접 만들어서 건네주자.
▶딸기샐러드
비타민c와 함께 다른 비타민과 섬유질을 섭취하려면 함께 야채를 곁들이는 것도 좋다. 샐러드의 드레싱도 요거트 대신 딸기를 직접 갈아 대체하면, 우유가 맞지 않는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미네랄워터 :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천연미네랄수(水)는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미네랄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체내에서 계속 사용된다. 균형 있는 식사를 통해 필요한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 가장 이상적이지만, 바쁜 일상에서는 부족해지기 쉬운 성분이 미네랄! 미네랄 수는 가볍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실로암 미네랄음료의 경우 암반심층수를 추출로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다. 특히 아연/철은 콜라겐 합성과 상처치유, 칼륨/칼슘은 피부 건강 유지, 스트론튬의 경우 피부 노화 방지 및 세포재생 효과가 있다.
섬유질과 비타민 A, C, E 가 풍부한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이다. 토마토에 미네랄 워터, 꿀을 섞으면 간단하게 건강음료가 만들어 진다. 한 모금 마시는 순간, 건강해지는 듯한 기분이 드는 음료다.
[레시피 : ① 깨끗이 토마토를 씻는다. ② 토마토를 4등분 하여 미네랄 워터에 꿀을 한 스푼 섞은 다음 믹서기에 가볍게 갈아준다.]
자료제공: 대한민국 주부커뮤니티 1위 미즈
관련 련페이지: 미즈 푸드&쿠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