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은 23일 ‘2011 대국민 홍보콘텐츠 및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총 8개를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산단공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QWL(Quality of Working life) 밸리 조성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QWL밸리 조성사업은 노후 생산공장 위주의 산업단지를 근로생활의 질이 보장되는 일터로 전환하기 위해 기반시설 개선, 복지·편의시설 및 기업지원시설 확충, 문화요소 도입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전 구체적 분야는 △인쇄광고 △영상광고 △QWL 캐치프레이즈 △QWL 전략기획서 등 4개 분야로 대학생 및 일반 국민들의 작품 총 159개가 접수됐다.
산단공은 지난 8월22일부터 10월3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ideakicox.or.kr)를 통해 작품 공모를 진행했으며 2차례 서류 심사와 경쟁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수상자는 △(금상)인쇄광고 작품 ‘사랑합니다’의 강동성(33) △(은상)인쇄광고 작품 ‘일할 맛이 납니다’의 김나원(45) △(은상)전략기획서 ‘QWL밸리조성사업 PR 방안’의 박지해(24) 외 2명 △(동상)인쇄광고 작품 ‘대한민국에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소리’의 이권용(26) △(동상)영상광고 작품 ‘대한민국에는 여러 개의 심장이 있습니다’의 노동혁 씨 등 총 16명이 수상했다.
조석 산단공 이사장은 “산업단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선정된 광고나 캐치프레이즈, 전략기획서 등을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들은 산단공 본사(구로동 소재)에 전시되고 QWL 공식 블로그(blog.naver.com/qwl_valley)에도 게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