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가 국민연금관리공단 콜센터 수주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ktcs는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지역의 국민연금관리공단 콜센터에서 고객전화문의에 대한 상담을 담당한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콜센터는 상담석 163개, 매출액 99억원 규모로 계약기간은 2012년 2월 1일부터 2014년 1월 31일까지 2년이다.
이번 국민연금콜센터 수주에 따라 ktcs는 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부 등 4대 보험 콜센터를 모두 운영하게 됐다. 4대 보험 업무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센터별 업무지원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강사진의 순환교육을 통한 상담사 전문성 강화도 기대된다.
김우식 대표이사 부회장은 “4대 보험 고객센터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단순 민원 처리를 넘어 행정 업무를 지원하고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