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쿨 마케팅]하이트진로, 여름 성수기 맞아 프로모션 강화

입력 2012-06-22 11: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야구장·마트·지방 구석구석까지 찾아가는 다양한 이벤트

하이트진로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맥주시장 선점에 나섰다.

우선 여름 대목을 맞아 프로야구 ‘스페셜 캔’ 출시는 물론 하이트맥주 새 모델인 피겨 여왕 김연아를 활용한 SNS 마케팅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부산, 대구, 광주 등 지방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이벤트도 잇따라 개최한다.

하이트진로가 야구팬들을 위해 지난해 처음 선보인 ‘프로야구 스페셜 캔’은 5개 야구 구단(넥센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 SK 와이번스,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로고가 들어간 한정판 맥주다.

지난해 각 구장에서 판매해 큰 반향을 몰고 왔는데 야구장 뿐 아니라 좀 더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망을 넓혀달라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빗발쳤다. 하이트진로는 올 여름부터는 이 스페셜 캔을 전국 대형마트에서도 일제히 판매한다.

4년 만에 리뉴얼한 ‘하이트’의 광고 모델로 발탁한 피겨 여왕 김연아를 활용한 SNS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하이트진로는 TV광고를 통해 김연아의 ‘아이스포인트 댄스’를 공개했는데 이를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SNS 등 온라인 공간에서 뜨거운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여름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최고급 한정판 맥주 출시도 기다리고 있다. 여름 한정판인 이번 맥스 스페셜 호프는 네 번째 한정판으로 영국 왕실 조달 허가(Royal Warrant Holder)를 획득한 125년 전통 품종의 영국산 호프를 100% 사용, 특별한 풍미와 향을 더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출근해야 하는데" 발만 동동…일단락된 '11월 폭설', 끝이 아니다? [이슈크래커]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리플 커플링' 스텔라루멘, 2주간 280% 상승…전고점 뚫나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707,000
    • +1.91%
    • 이더리움
    • 5,051,000
    • +5.01%
    • 비트코인 캐시
    • 706,000
    • +0.5%
    • 리플
    • 2,029
    • +1.6%
    • 솔라나
    • 329,500
    • +0.58%
    • 에이다
    • 1,387
    • -1.28%
    • 이오스
    • 1,109
    • -1.42%
    • 트론
    • 280
    • +0.72%
    • 스텔라루멘
    • 664
    • -4.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200
    • +4.8%
    • 체인링크
    • 25,090
    • -0.16%
    • 샌드박스
    • 826
    • -2.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