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중국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가량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안에 신설하고, 올 상반기에 첫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일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 개발사와 커뮤니케이션과 제휴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다수의 마켓이 운영되는 중국 시장 특성에 따라 개발사가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중국형 통합 SDK도 개발해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