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중국 모바일게임 공략 나선다

입력 2015-02-10 1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카카오가 중국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가량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안에 신설하고, 올 상반기에 첫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일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 개발사와 커뮤니케이션과 제휴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다수의 마켓이 운영되는 중국 시장 특성에 따라 개발사가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중국형 통합 SDK도 개발해 적용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20일간의 대장정 마친 '2024 프로야구'…가득한 볼거리에 기록도 풍성 [이슈크래커]
  • 일본ㆍ태국서도 민폐행동…유튜버 조니 소말리, 한국서 ‘혼쭐’ [해시태그]
  • 정유경 회장 승진…이마트-신세계백화점 계열분리 [신세계 임원인사]
  • "1+1=1"?…티빙ㆍ웨이브 연합, 승산 있을까
  • 태풍 '콩레이' 상륙에 대만 여행객 비상…대만기상청도 위기 경보
  • 7만3000달러 탈환 앞둔 비트코인, 美 대선에 최고점 갱신하나 [Bit코인]
  • 딕펑스 김태현 내년 결혼…상대는 '띠동갑' 최현석 딸 최연수
  • "하이브 주장 받아들인 것 아냐" 대표 재선임 가처분 기각 관련 민희진 공식입장
  • 오늘의 상승종목

  • 10.30 12:2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506,000
    • +1.43%
    • 이더리움
    • 3,661,000
    • +0.72%
    • 비트코인 캐시
    • 527,500
    • -0.09%
    • 리플
    • 731
    • +0.41%
    • 솔라나
    • 249,900
    • -0.48%
    • 에이다
    • 499
    • +2.46%
    • 이오스
    • 648
    • +0.93%
    • 트론
    • 232
    • +1.31%
    • 스텔라루멘
    • 134
    • +0.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71,250
    • -1.79%
    • 체인링크
    • 16,650
    • +4.72%
    • 샌드박스
    • 358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