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협력 진행을 위해 기술 지원 체계뿐만 아니라, 글로벌 영업, 마케팅, 해외 지사 간의 연계 등 다양한 범위의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먼저 알서포트의 원격 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RemoteCall)’과 티맥스의 ‘티베로 DB(Tibero DB)’ 간 연동 최적화를 통해 기업 고객에게 최고의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공동 작업할 예정이다.
알서포트와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IT 시장에 서로 다른 전문 분야의 기업이 협력하여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세계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양사가 즉시적인 상호 지원 범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티맥스소프트의 장인수 사장는 “중국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알서포트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중국 진출에 더욱 힘이 실리게 되었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S/W 기업으로써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양사 간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알서포트가 레노버, 화웨이, 원플러스 등 중국 IT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과 쌓은 비즈니스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티맥스의 중국 진출을 돕고 침체된 국내 IT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