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는 은행과 증권사, 보험사 등 금융권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락인컴퍼니는 올해 하나캐피탈과 KB투자증권을 포함해 14곳의 금융권 고객사에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제품 적용을 완료했다. 앞으로는 신규 금융권 고객 창출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금융권에 특화된 솔루션 개발 등 제품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금융권 고객사가 증가하는 것는 최근 온라인 금융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최근 국내 인터넷은행 인가와 모바일 간편 결제 등 핀테크 시장이 확산되면서 모바일 앱에 대한 해킹과 정보 유출 가능성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금융권 모바일 앱의 보안 위협 증가로 락인컴퍼니는 올해 다양한 고객사에 제품을 납품하며 매출 상승을 기록하기도 했다.
락인컴퍼니는 현재 대표 제품인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리앱(LIAPP)’을 필두로 금융권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달 출시 첫 돌을 맞은 ‘리앱’은 소스 코드 전체를 암호화하는 방식으로 쉽고 빠르면서도 안전한 보안 기능을 실현한다. 락인컴퍼니는 금융권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R&D에 집중해 금융권 앱 전용 보안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여타의 금융권 PC 보안처럼 백신, PKI 등 여러 가지 복잡한 보안 툴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리앱 적용만으로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원스톱 토털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금융권 거래의 증가에 따라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준수와 핀테크 환경의 보안 위협이 문제로 지적되면서 금융권 모바일 앱 보안 시장의 개화를 앞당기고 있다”며 “시장 흐름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새로운 매출 기회가 되고 있는 금융 앱 보안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