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2016년 국가기술계 기능사 시험일정을 발표했다. 시험은 연간 5회의 정기시험으로 진행되며, 시험 종목에 따라 필기와 실기시험이 병행된다. (시험종목에 따라 상이함)
이에 2007년부터 국가기술계 교육서비스를 시작한 ‘주경야독’은 내년 시험을 대비한 교육강좌를 오픈, 많은 수험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주경야독은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의 방대한 교육 종목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기능사의 경우 큐넷에서 운영 중인 기능사 약 157종목 중 가스, 공조냉동,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위험물, 에너지관리, 전기, 정보처리, 조경, 종자, 지적, 측량, 환경, 화학분석, 콘크리트를 포함한 31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오픈된 강의로는 항공(장비, 기체, 기관)정비기능사, 전산응용(건축, 기계, 토목)제도기능사 등이 있다.
주경야독 관계자는 “주경야독은 종목별로 현직 기술사, 기능장 및 10여년 이상의 강의경력을 가진 전문강사들이 교육을 맡고 있다”며 “다양한 교육강좌뿐 아니라 다채널 상담서비스 및 실시간 교육장애지원 등 온라인강의의 한계를 극복해 높은 합격률을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주경야독은 다양한 교육강좌를 운영 중이다. 온라인 과정부터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를 통해 노동부 국비지원으로 교육이 가능한 각종 작업형 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있어 필기와 실기시험까지 한 번에 준비하기에 적합하다. 실기의 경우 현재는 조경기능사, 측량기능사, 지적기능사, 환경기능사 등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교육 종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수강도 가능하다. 장소에 제약을 받는 수강생이라면 모바일을 통해 강의를 학습할 수 있으며, 시험에 불합격한 수강생들이라면 강의 무료연장(1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과정부터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를 통해 노동부 국비지원으로 교육이 가능한 각종 작업형 실기까지 구성하고 있어 필기에서 실기시험까지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완성된 교육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이나 교육문의는 주경야독 홈페이지(www.yadoc.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실시간 전문적인 교육상담은 대표전화(02-395-7909, 080-395-7909)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