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서울척병원(대표원장 강진석)은 4월 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공간변화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병원 만들기’라는 주제로 의료공간 서비스디자인 세미나&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아카이의 노미경 대표가 ‘환자 중심 사고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계원예술대학 김남형 교수가 ‘의료공간과 서비스 디자인’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며, 브랜드마케팅 이장우 회장이 ‘브랜드 차별화 전략’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 정지훈 교수와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 등 분야별 교수진들이 연자로 초청돼 ‘의료공간 서비스 디자인이 미래의 의료에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세분화된 심화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정부 서울척병원 강진석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병원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효율적인 공간 디자인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면서 “공간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지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강 원장은 “의료공간 서비스디자인 세미나는 고객 우선, 고객 중심, 고객 만족,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작은 시도 중 하나”라며 “병원을 찾는 모든 이가 만족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의료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