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에스코리아(대표이사 박준한)의 ‘화미사 유기농 다시마 마스크 팩’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17 세계일류상품 선정 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이하 KOTRA)가 생산기업을 인증하는 사업인 세계일류상품(World Class Product of Korea)은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인 ‘현재 일류상품’과 향후 7년 이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구성된다.
화장품 분야에서는 ‘이엔에스코리아’,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3개의 업체가 선정됐다.
화미사 유기농 다시마 마스크 팩은 부직포, 하이드로겔, 셀룰로오스의 대를 잇는 4세대 자연 소재로 100% 생 다시마의 부패 인자만을 제거하고 유익한 성분은 유지해주는 유일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팩으로 2017 독일 국제 천연화장품 박람회에서 ‘Best New Product Award 2017에 선정된 경력이 있다. 화미사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독일의 유기농 인증인 BDIH와 미국 성분 안전도 평가 기관인 EWG의 공식 인증 마크를 획득했기 때문이다.
한편, 이엔에스코리아는 2004년에 설립된 유기농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화미사, 비오썸, 오썸 등 다수의 유기농 천연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유기농 색조 제품과 원물이 그대로 들어간 울루 브랜드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