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배달앱은 일상생활에 있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그 성장세 또한 매년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 배달앱 시장은 몇 개의 배달앱 업체가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실정.
이 가운데 배달앱 ‘먹깨비’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먹깨비는 월 사용료를 폐지했고 금액에 상관없이 주문 건당 수수료 330원이 차감되는 방식을 도입했다. 또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하루 최대 6번까지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
앱의 기능으로는 고객을 위한 할인행사 기능인 ‘타임할인’, 빠른 배달이 가능한 '로켓배달', 쿠폰할인 및 스탬프적립 등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추가적인 비용 없이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
김도형 먹깨비 대표는 “얼마 전 많은 자영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앞으로 점주들과 더불어 협력과 공생하는 배달앱 시장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