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박대'가 등장하며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박대는 25일 JTBC '한끼줍쇼'에 출연한 마마무 화사가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의 한 가정집에서 먹은 음식 중 하나다. 화사는 이날 박대구이를 손에 들고 강호동도 감탄할만한 먹방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앞서 화사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 곱창과 간장게장, 김부각 먹방을 선보이며 종일 난데없는 곱창, 김부각 검색어를 만든 장본인이다. 먹방 여신 답게 화사가 먹은 박대에 대한 관심은 '한끼줍쇼' 방송 다음 날에도 이어지고 있다.
박대는 바다생선의 일종으로 서대와 생김새가 비슷하다. 서대에 비해 몸길이가 짧은 편이며 서해안에서 많이 잡힌다. 특히 전북 군산 주변 지역에서는 제사상에도 오르는 생선이다. 회, 탕, 구이, 조림 등으로 섭취하며 말려서 먹기도 한다. 열량이 낮고 비린내가 심하지 않아 남녀노소 즐겨 먹을 수 있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다.
갑작스러운 박대 인기에 박대를 유통, 판매하는 업체들 사이에서는 벌써 주문이 폭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 박대 전문가공업체는 밀려드는 전화에 "너무 바빠 답하기 어렵다"고 답한 사실이 알려지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화사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엄청난 곱창 먹방으로 곱창 소비 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축산부산물협회가 주는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