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일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의왕ㆍ과천)이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공항 면세점 최다 매출 브랜드는 KT&G(담배)로 매출액 1590억 원을 기록하며 2015년 담배값 인상 이후 3년째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전 세계 공항 면세점 최초로 단독매장이 마련된 루이비통이 2위(818억 원), 정관장(745억 원)이 뒤를 이었으며, 랑콤[LANCOME](5위, 581억 원), 디올[Dior](6위, 580억), 설화수(8위, 533억 원) 등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가 대부분 자리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인천공항 내 면세점 총 매출액이 2조 3313억 원임을 고려할 때 상위 10개 브랜드 매출액(6959억 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에 달한다.
품목별로는 향수ㆍ화장품이 8758억 원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으며 피혁(3404억 원), 담배(3238억 원), 주류(1946억 원)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