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만명 찾은 ‘제17회 서울카페쇼’ 성료

입력 2018-11-12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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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에서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제17회 서울카페쇼에 나흘간 16만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사진제공=서울카페쇼)
▲코엑스에서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제17회 서울카페쇼에 나흘간 16만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사진제공=서울카페쇼)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제17회 서울카페쇼’가 8일부터 나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11일 폐막했다.

커피와 차, 베이커리 등 식음료 산업을 아우르는 40개국 617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서울카페쇼는 행사 기간 동안 약 16만 명이 방문해 식을 줄 모르는 전 세계인의 커피 사랑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뿐만 아니라 서울카페쇼의 1:1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통해 약 6000명의 바이어와 참가업체 간 1075건의 비즈니스 계약이 성사돼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의 장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카페쇼 엑셀렌스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서울카페쇼는 참가업체 제품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식음료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어워드를 마련했다. 시상분야는 총 4개로 DESIGN(디자인), INNOVATION(혁신성),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BEST BOOTH DESIGN(부스디자인)으로 나누어 선정했다.

디자인의 창조성, 컨셉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DESIGN 부문에는 하리오 코리아의 ‘오토 푸어오버 스마트 세븐’, 루츠 앤 프룻의 ‘마티유 떼세르’가 수상했으며, 기술의 독창성, 질적 완성도, 사용자 편의성 및 실용성에 따라 뽑힌 INNOVATION(혁신성)에는 소닉더치코리아의 ‘슈퍼소닉 미니큐브’, 트루메이커의 ‘로제타’가 선정됐다.

올 한해 업계 최대 이슈였던 친환경 관련 부문인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에는 대한다업의 ‘대한다업 잎차 3종’이 친환경 소재 패키지, 환경에 부담없이 지속해서 사용가능한 제품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으며, 참관객 접근성, 부스 공간 활용 등을 고려한 BEST BOOTH DESIGN(부스디자인)에는 스메그코리아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바리스타의 치열한 경쟁과 관람객의 호응이 뒤섞인 커피대회 현장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투표를 받아 월드 커피 배틀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 것이어서 관람객 반응이 더욱 뜨거웠다. 국내외 바리스타가 화려한 라떼 아트를 시연하는 ‘월드 라떼 아트 배틀’에서는 엄성진 바리스타가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일본의 후미아키 노자토(Fumiaki Nozato) 바리스타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료를 선보여 ‘월드 시그니처 배틀’의 우승을 차지했다.

서울카페쇼 주최사인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 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사전 매칭으로 미팅 성사율을 높인 1:1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어워드 개최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제공 등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 이를 통해 많은 소상공인이 성과를 거둬 뜻 깊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전시회를 뛰어 커피 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산업 성장을 이끌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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