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인디아 레디, 액션’ 영상 26일 만에 조회수 1억 뷰 돌파

입력 2019-06-17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인도에서 진행한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인디아 레디, 액션(#IndiaReadyAction)’ (사진제공=제일기획)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인도에서 진행한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인디아 레디, 액션(#IndiaReadyAction)’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삼성전자와 함께 기획한 ‘인디아 레디, 액션(#IndiaReadyAction)’ 캠페인 소개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된 지 26일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은 인도의 젊은 세대들이 자신이 경험한 인도의 모습을 직접 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공유함으로써 인도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인도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음에도 외국인은 물론 현지인들도 인도와 관련해 제한된 이미지만을 떠올린다는 점에 착안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인도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은 대중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캠페인 간련 콘텐츠들은 1억6200만 건의 이용자 참여를 기록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참여율을 예측하기 어려웠다”며 “하지만 디지털 네이티브로 사회적 주제에 공감대를 갖고 행동하는 인도 밀레니얼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 주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677,000
    • -0.31%
    • 이더리움
    • 3,523,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464,500
    • -2.15%
    • 리플
    • 809
    • +3.98%
    • 솔라나
    • 206,500
    • -1.2%
    • 에이다
    • 525
    • -1.32%
    • 이오스
    • 706
    • -1.81%
    • 트론
    • 204
    • -0.97%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400
    • -2.01%
    • 체인링크
    • 17,000
    • +1.31%
    • 샌드박스
    • 386
    • -2.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