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기업 카디오헬스케어(대표 박희재)는 중국에 출원한 기술이 지난 9월 3일 중국 특허청으로부터 등록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카디오헬스케어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카디오코인’을 활용하여 운동을 하거나 건강 식품을 구매하는 등 본인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에게 현금성 보상을 제공해 주는 인슈어테크 회사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운동자의 운동 패턴을 분석하고 운동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핵심 기술은 이미 한국에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다.
이번에 카디오헬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핵심 특허 기술을 중국에 특허 등록을 마쳤다. 최근 미, 중 무역 전쟁의 핵심 쟁점인 지적재산권 문제로 인해 앞으로 해외 기업의 지적재산권 사용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중국의 시장 변화를 볼 때 이번 중국 특허 등록은 이전의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특히 이번에 중국 특허 등록은 15억 중국 시장 진출의 강력한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카디오헬스케어의 박희재 대표는 “한국에서 특허가 등록될 때도 특허청의 보정 의견 없이 바로 등록이 되었는데, 중국 특허청도 보정 의견 없이 바로 등록해준 점은 기술의 신규성을 높게 평가해서인 것 같다”라며 “다른 국가에서의 추가적인 특허 등록을 위해 앞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