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링크샵스)
링크샵스가 동대문 도매 매장의 정산ㆍ세금 계산서 발행 문제를 해결해 주는 ‘사입통합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2일 링크샵스가 선보인 사입통합관리 서비스는 온라인 의류쇼핑몰의 사입, 물류, 정산을 한번에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 절차의 간소화와 더불어 도매 이용자들에게 사입과 정산 관련 통계와 사입 처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링크샵스는 업체가 사용하는 물류 바코드 및 상품 코드를 그대로 이용해 입고에 필요한 작업 시간을 단축했다. 에스크로(결제대금 예치) 서비스로 결제 안정성을 비롯, 단 한번의 결제를 통해 거래처 입금부터 부가세 처리까지 해결하는 등 입고부터 정산까지 모든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로써 사입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들은 매달 초 세금계산서 처리에 따른 부담이 줄고 사입과 정산 관련 업무시간 축소해 사입율 증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링크샵스 사입통합관리 서비스는 시크폭스, 마리앙, 매그제이 등 중대형 의류쇼핑몰을 포함한 약 100여 개 업체가 이미 계약을 진행해 이용중이다.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는 “풀필먼트 서비스가 구축되면 사입과 정산에서 고객 배송에 이르기까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링크샵스에서 한번에 해결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쇼핑몰이 콘텐츠에 더욱 집중하면 고객 만족과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