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이 대학생 일일 쇼호스트 모집에 나선다.
신세계TV쇼핑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커머스 방송 ‘오싹한 라이브’에 출연할 일일 쇼호스트 ‘세꿀바’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세꿀바는 ‘세상에 둘도 없는 꿀알바’의 줄임말로 신세계TV쇼핑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방송인 ‘오싹한 라이브’에 출연해 판매 제품을 함께 체험하고 소개하면, 30만 원을 즉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은 유튜브 ‘세꿀바’ 페이지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할 수 있고, 대학생 자격이라면 휴학생을 포함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의 아르바이트, 여행 등 다양한 경험과 홈쇼핑 상품에 대한 이해도 등을 검토해 매주 1명을 선정해 방송한다.
신세계TV쇼핑은 ‘오싹한 라이브’의 20~30대 시청자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출연자 모집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모바일을 통해 상품을 검색하고, 후기를 보고 상품을 구매하는 데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에게 눈높이를 맞춘 상품 설명과 판매를 할 수 있어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세꿀바’를 기획한 신세계TV쇼핑 서정우 PD는 “젊은 고객층 유입을 확대하고 참가자들에게 아이디어와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톡톡 튀는 에너지로 30분을 꽉 채워줄 끼많은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