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RSM 서비스' 메뉴 도입…정비내용ㆍ부품ㆍ공임 등 상세 공개

입력 2020-01-21 10:53 수정 2020-01-21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상정비 고객에게 투명한 가격정보 제공, 접수처와 고객대기실 등에 가격 공개

▲르노삼성자동차가 ‘RSM 서비스 메뉴’를 통해 AS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ㆍ부품 합산 가격 등을 고객에게 상세하게 공개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RSM 서비스 메뉴’를 통해 AS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ㆍ부품 합산 가격 등을 고객에게 상세하게 공개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정비 고객에게 더욱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RSM 서비스 메뉴’ 제도를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21일 르노삼성은 새롭게 도입한 ‘RSM 서비스 메뉴’를 통해 AS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ㆍ부품 합산 가격을 고객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르노삼성 서비스 고객들은 접수처와 고객대기실 등에서 서비스 내용을 쉽게 확인하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RSM 서비스 메뉴는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브레이크 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유상 서비스 항목부터 적용된다. 전국 12개 직영점과 참여를 희망한 270개의 협력 서비스점에서 우선 시행된다.

르노삼성은 서비스 메뉴 대상 품목과 실시 서비스점도 앞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를 통해 자사 정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과 신뢰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자동차 정비요금에 대한 부정 인식 개선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규 르노삼성 AS 담당 상무보는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에게 더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지난해까지 4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작은 변화에서 큰 고객 만족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해서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491,000
    • -0.54%
    • 이더리움
    • 3,515,000
    • -1.29%
    • 비트코인 캐시
    • 463,200
    • -2.2%
    • 리플
    • 813
    • +4.77%
    • 솔라나
    • 206,400
    • -1.05%
    • 에이다
    • 525
    • -1.13%
    • 이오스
    • 703
    • -2.09%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50
    • -2%
    • 체인링크
    • 16,930
    • +1.07%
    • 샌드박스
    • 384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