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펭수’ 카드 출시 26일 만에 20만 장 발급

입력 2020-03-22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펭수카드 이미지. (사진제공=KB국민카드.)
▲펭수카드 이미지.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지난달 17일 선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초반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26일 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했다.

이 카드는 9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KB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것으로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의 중심이 됐던 상품이다.

지난 3월 16일 20만 장에 이어 지난 19일까지 발급된 21만 여 장의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직통령’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2030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를 차지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았다.

발급 받은 카드 디자인은 ‘펭카’ 디자인이 ‘펭모티콘’ 대비 4.5배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89.0%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채널(11.0%) 보다 8배 높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당초 발급 고객 20만명에 대해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었던 ‘펭수 스티커’를 4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 전원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30 직장인을 중심으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펭수’를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았다는 화제성과 ‘노리 체크카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초반 거침없는 흥행의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시장 트렌드 변화와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품성과 화제성을 겸비한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37,000
    • -0.43%
    • 이더리움
    • 3,455,000
    • +1.32%
    • 비트코인 캐시
    • 454,000
    • +0.24%
    • 리플
    • 793
    • +1.54%
    • 솔라나
    • 193,900
    • -1.47%
    • 에이다
    • 471
    • -0.42%
    • 이오스
    • 691
    • -0.29%
    • 트론
    • 202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500
    • -1%
    • 체인링크
    • 15,030
    • -0.86%
    • 샌드박스
    • 372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