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캅이 전 세계 가정에서 사용하는 필수가전이 되는 날까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침구 살균청소기로 일본 시장을 뒤흔든 부강샘스 이성진<사진> 대표의 포부는 다부졌다. 이 대표는 부강샘스의 전신인 부강산업 설립자이자 아버지 이하우 회장의 뜻을 이어 받아 지난 2004년 대표직에 오른 ‘2세 경영인’이다.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대학병원 인턴까지 수료한 이 대표는 “넓은 세상을 보고 오라”는 아버지 이 회장의 권유로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 이후 듀크대학교 MBA(경영학석사)를 거쳐 존슨앤존슨 프로덕트 매니저로 근무하면서 경영에 눈을 떴다. 이후 2004년 이 회장의 부름을 받고 본격적으로 부강샘스에 합류했다.
이 대표는 “2004년 귀국 후 부강샘스의 제품 개발 및 생산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검증하던 중 각종 공해와 환경 유해물질로 인한 알레르기 질환이 과거보다 50% 이상 급증하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의사로 근무했던 경험을 살려 예방이 가능한 제품을 기획했고 2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2007년 세계 최초 침구청소기 ‘레이캅’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직접 현장을 챙기는 부지런함으로 유명하다. 한국에 있는 기간은 한 달에 고작 일주일 정도다. 나머지는 일본, 중국, 미국 시장에서 활동한다. 과거 존슨앤존슨에서 뉴저지, 뉴욕, 펜실베이니아 지역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며 현장 노하우를 쌓았던 것이 큰 힘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이 대표는 “각 국가마다 처음 소개하는 제품인 만큼 현지에서 레이캅을 접할 때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선입관을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이라며 “존슨앤존슨 시절 쌓은 경험이 해외의 수많은 바이어를 만나 커뮤니케이션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건강가전사업부가 생긴 지 8년. 이 대표는 독보적 성능을 갖춘 레이캅 업그레이드 버전을 개발하기 위해 전력을 쏟는다는 각오다.
이 대표는 “모든 행복은 가족의 건강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믿고 있으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단기간의 성과에 매달리지 않고 기업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