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삼성도 한화도… "기업들은 웹툰을 좋아해"

입력 2013-11-27 15:01 수정 2013-11-27 16: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웹툰이 기업 홍보의 한 축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기업들마다 웹툰이 가진 친근함과 익숙함을 내세워 브랜드와 제품을 전하고 있습니다. 올해 한화케미칼이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연봉신'이라는 장편 웹툰을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브랜드 웹툰 시대를 열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이 네이버 인기웹툰인 '무한동력'을 원작으로 삼성취업과정을 보여주는 SNS 드라마를 시작하기도 했고요. 진화하는 웹툰 기업홍보의 다양한 모습과 활용을 정리해봤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홈런 치고 유니폼도 팔고…김도영 맹활약에 '해저씨'도 부활했다 [이슈크래커]
  • 민희진, 어도어 대표직 사임…뉴진스 프로듀싱은 계속
  • 3년 전 폰에도 AI 넣는 삼성과 그렇지 않은 애플…기기 교체 노리나
  • 현대차 조지아 공장 ‘환경허가 재검토’ 변수…10월 가동은 가능할 듯
  • 가족기업간 자본거래 증여의제 명문화…더 험난해지는 가업승계 [머나먼 가업승계 ①]
  • SRT 추석 승차권 일반 예매, 28일 오픈…노선별 예매 일자는?
  • '36주 태아 낙태' 유튜버·수술 의사 출국 금지 조처
  • 텔레그램 딥페이크 피해 학교 목록 확산…학생들 신상공개 불안감
  • 오늘의 상승종목

  • 08.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526,000
    • -1.86%
    • 이더리움
    • 3,479,000
    • -3.33%
    • 비트코인 캐시
    • 456,000
    • -0.65%
    • 리플
    • 798
    • +2.31%
    • 솔라나
    • 208,500
    • -1.88%
    • 에이다
    • 491
    • -0.41%
    • 이오스
    • 693
    • +0.14%
    • 트론
    • 219
    • -0.45%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750
    • -0.51%
    • 체인링크
    • 15,620
    • -2.74%
    • 샌드박스
    • 371
    • -1.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