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 한파가 찾아오면 20대 남성은 패딩점퍼를, 40대 남자는 기모바지를 산다는 통계가 나왔다.
28일 AK몰이 강추위가 시작된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 성별·연령대별 상품 판매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집계한 결과, 20대 남성이 가장 많이 산 상품은 헤비다운점퍼로 조사됐다. 다운점퍼 외에도 구스다운 야상점퍼, 라쿤다운 보머재킷, 숄카라 가디건 등 방한 아우터가 순위권에 대거 진입했다.
반면 40대 남성은 기모 안감의 면바지를 가장 많이 구입했다. 다음으로는 외식 기프티콘, 생수, 즉석밥, 호빵 등 식품 관련 상품이 각각 2~4위, 8위권에 올랐다. 모두 20대 남성 구매순위에는 오르지 못한 상품이다.
같은 기간 여성 고객에게도 기모 레깅스·기모 스타킹·모카신 등 방한의류가 인기였다. 연령대별로는 20대 여성 구매순위 1위는 방한용 기모 레깅스였으나, 2위부터 6위까지와 10위를 모두 핸드크림, 클렌징 오일세트, 파운데이션세트, 미스트쿠션 등 뷰티상품이 차지해 겨울철 피부 보습관리에 특히 신경을 쓰는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30대 여성부터는 아동복이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40대 여성의 경우 아동 폴라티, 아동내의세트 등이 각각 2위, 4위를 차지하며 비중이 크게 늘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30대 고객층에서의 가습기 인기가 눈에 띄었다. 사무실용 USB 생수가습기는 30대 남성과 여성 구매순위에서 각각 1위, 5위를 차지했다. AK몰은 직장인 비율이 높은 30대 남녀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 머무는 공간이 건조해지는 것을 우려해 구매한 것으로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