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학(퀀트)에 기반한 주식분석 시스템과 정보 제공 기업인 뉴지스탁이 국내 온라인 시장점유율 1위인 키움증권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뉴지스탁은 펀더멘털, 모멘텀 등 계량 데이터 분석 및 가공을 통해 투자 유망종목을 발굴하는 시스템인 ‘뉴지랭크’, ‘뉴지차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지랭크는 기업의 재무적 가치를 분석하는 펀더멘털 분석과 시장에서의 가치를 분석하는 모멘텀 분석을 통해 ‘상대적 평가 점수’를 산출한다. 현재의 점수 못지않게 변화 추이를 중시해 최근 점수 상승률이 높은 종목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유망종목 추천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활용 가능한 높은 수준의 퀀트솔루션을 제공해 투자자의 ‘개인 퀀트 리서치 센터’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초보 사용자를 위해 종목 별 미니홈페이지와 시스템을 통해 추출한 종목으로 구성된 모델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해 유망종목을 추천하고 있어 쉽고 안정적인 투자환경을 제공한다.
키움증권-뉴지스탁 서비스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과 MTS인 ‘영웅문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3월말까지 프로모션 기간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한편 뉴지스탁은 대신경제연구소와 대신투자신탁 대표이사, 대신증권 부사장 등을 역임한 문홍집 대표가 지난 2011년 설립한 주식 정보 전문 스타트업이다. 문홍집 대표는 대신증권 재직 시절 국내최초의 HTS(Home Trading System)인 사이보스(Cybos) 개발은 이끌었던 인물로, 이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과 비즈니스위크가 뽑은 '아시아의 50인' 등을 수상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