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루체의 형광램프 대체형 LED램프.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은 에너지 효율과 품질시험 검사 결과가 정부 고시 기준 이상을 만족하는 제품에 대해 에너지관리공단이 인증하는 제도다. 솔라루체 LED 형광등은 광속유지율(램프 초기 밝기 지속 정도), 연색성(물체 색이 본래 색과 가깝게 보여지는 비율), 광효율(전기 1W 사용시 노출되는 밝기) 등 모든 기준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 및 일정 규모 이상의 건축물에 의무적으로 사용토록 제도화되거나 조달청 우선구매 품목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소비자들 역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여서 향후 솔라루체 LED 조명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솔라루체 김용일 대표는 “안정기 호환형 LED램프가 국내 최초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받게 돼 그동안의 개발 노력을 보상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좀 더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더 많이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솔라루체 LED 형광등은 전용 안정기로 교체하지 않아도 기존의 형광등을 바로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소비전력도 기존 LED 형광등의 27W에 비해 10% 이상 줄어든 24W이며, 광효율 부분에서도 타사 제품(와트 당 105~110루멘)보다 높은 와트 당 112루멘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