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파티게임즈
파티게임즈는 인기 카페경영게임 ‘아이러브커피’ 정통 후속작 ‘아이러브파스타’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러브파스타는 파티게임즈의 인기 카페 경영게임 ‘아이러브커피’ 후속작으로, 파스타를 소재로 나만의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경영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다.
아이러브파스타의 주요 특징은 △이탈리아 베니스를 옮겨 놓은 듯한 게임 속 배경(선착장, 운하, 가게 뒤편 거리 등) △게임 속 주요 건물(2층 테라스) △게임 시스템(파스타 면 생산, 파스타 재료 구하기, 서빙하기)이다.
특히 지난 기자간담회에서 최초 공개한 ‘게임 속 게임’은 정적으로 흘러가는 SNG 장르의 게임에서 동적인 재미를 선사해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 속 게임은 새로운 파스타 메뉴를 요리할 때 △같은 재료 짝 찾기 게임 △요리 재료의 후라이팬 터치 게임 △신속한 서빙 리듬게임 등으로 신메뉴를 서비스하는 방식이다.
아이러브파스타는 전작보다 현실성, 소셜성을 더욱 강화해 SNG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파티게임즈 이대형 대표는 “전작 '아이러브커피'가 여성들의 로망이었던 것처럼 ‘아이러브파스타’도 파스타를 소재로 대한 여성들의 로망에 주목한 게임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