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주최한 ‘제4회 여의도 사랑의 봄꽃길 걷기 대회’가 6일 오전 10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국회 동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김상우 이투데이 경제신문 대표,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오인영 영등포구의회 의장, 김영주 국회의원, 이영맹 영등포구 육상연합회장, ‘빙속 전설’ 이규혁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김상우 이투데이 대표는 개회사에서 "참여해주신 많은 시민 분과 행사를 도와주신 조길형 구청장, 오인영 구의회 의장, 새정치민주연합 김영주 의원 등 내외빈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2005년부터 올해 10회를 맞는 여의도 봄꽃길 걷기대회가 시민과 함께 하는 문화의 장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한강의 푸른물결과 봄꽃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고 활기찬 주말을 보냈으면 한다"며 "아울러 오후에 진행되는 코리아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도 많은 분이 참여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심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시민들과 여의도 사랑의 봄꽃길 걷기대회를 함께한 조길형 영동포 구청장은 "봄꽃길 걷기 축제가 10년째를 맞이해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투데이와 함께하는 여의도 사랑의 봄꽃길 걷기 대회가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영등포구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꽃길을 걸으며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문화의 장을 만들었으면 한다"며 "구민과 소통하는 이런 보람찬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큰 행복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 진행을 맡은 이영맹 영등포구 육상연맹회장은 "구민들이 사고없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며 "화사한 봄꽃길 걸으며 참여한 모든 이가 즐겁고 유익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