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뉴스] 국내 소비자 가장 많이 찾는 모바일 마켓은?… 11번가-G마켓-네이버 순

입력 2017-07-25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사용률이 가장 높았던 모바일 오픈마켓은 11번가, G마켓, 네이버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시장조사기관인 오픈서베이는 전국 20~49세 이용자 100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주로 쓰는 오픈장터 앱이 무엇인지를 묻는 항목(복수답변)에서 11번가가 38.3%로 가장 답변율이 높았다. G마켓이 26.8%로 2위였고 네이버는 15.5%, 옥션은 13.9% 순이었다. 작년 하반기와 비교했을 때 11번가·G마켓·옥션 모두 “주로 쓴다”는 답변율이 1.3∼1.9%포인트씩 떨어진 반면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에 6.9%포인트가 뛰어 4개 상위 서비스 중 유일하게 이용률이 상승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주요 판촉 경로로 쓰는 소셜커머스 부문에서는 쿠팡을 주로 많이 쓴다는 답변이 45.1%로 가장 많았다. 위메프는 30.8%, 티몬은 23.2%로 각각 조사됐다.

유통 기업 산하의 종합 쇼핑몰 앱 분야에서는 CJ몰을 주로 쓴다는 답변이 24.9%로 1위였다. 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이 20.1%, GS숍이 18.1%, 롯데닷컴이 17.2%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스마트폰으로 쇼핑한다는 답변은 87.7%로 PC로 물건을 산다는 응답(79.9%)을 추월해 인터넷 쇼핑에서 모바일이 대세가 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이브 뒤늦은 대처에…아미 근조화환·단월드 챌린지까지 [해시태그]
  • '선별적 대화'…의사협회 고립 심화 우려
  • K-치킨 이어 ‘K-식탁 왕좌’ 위한 베이스캠프…하림 푸드로드 [르포]
  • 삼성-LG, HVAC ‘대격돌’…누가 M&A로 판세 흔들까
  • 또래보다 작은 우리 아이, 저신장증? [튼튼 아이 성장③]
  • “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앞두고 주민들에 대피령”
  • 20년 뒤 생산가능인구 1000만 명 감소…인구소멸 위기 가속화
  • '리버풀전 참패' 토트넘 챔스 복귀 물 건너갔나…빛바랜 손흥민 대기록 'PL 300경기 120골'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005,000
    • +0.52%
    • 이더리움
    • 4,448,000
    • +1.83%
    • 비트코인 캐시
    • 663,500
    • +2.23%
    • 리플
    • 749
    • +0.67%
    • 솔라나
    • 208,100
    • +1.76%
    • 에이다
    • 650
    • +0.93%
    • 이오스
    • 1,168
    • +2.19%
    • 트론
    • 171
    • +0%
    • 스텔라루멘
    • 157
    • +1.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050
    • +0.44%
    • 체인링크
    • 20,550
    • +2.44%
    • 샌드박스
    • 642
    • +2.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