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어벤져스치즈버거’ 등 햄버거ㆍ샌드위치 3종 출시

입력 2019-06-11 09:44 수정 2019-06-11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GS25는 어벤져스오리지널치즈버거(이하 어벤져스치즈버거), 여자친구샌드위치, 아임파인샌드위치 등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벤져스치즈버거는 최근 개봉해 1300만 관객을 넘어선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스토리와 관련 있는 상품이다. 영화 속에서 아이언맨의 역할로 등장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즐겨 먹었던 치즈버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GS25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 잡았다.

디즈니코리아는 제휴사와 함께 식품류 상품 출시를 협의할 때 주요 소비 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고려해 엄격한 영양 가이드를 충족시키도록 하는데 GS25의 어벤져스치즈버거도 이 기준에 부합하도록 만들어졌다. 어벤져스치즈버거는 햄버거 빵과 불고기패티 외에 체다 치즈 소스와 체다 슬라이스 치즈, 치즈 소스 양배추 샐러드 등으로 구성돼 정통 치즈 버거의 맛을 잘 살렸다. 가격은 2000원이다.

여자친구샌드위치와 아임파인샌드위치도 스토리가 가미된 상품이다. 여자친구샌드위치는 여자 친구 취향에 딱 맞는 재료의 조합으로 만들었다는 콘셉트의 샌드위치다. 샌드위치의 재료 선정과 조합에는 빅데이터까지 활용됐다.

아임파인샌드위치는 파인애플과 생크림에 톡쏘는 상큼함을 가진 패션프루트 잼이 조합돼 열대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다.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의미의 “I’m fine”과 파인애플이 주재료로 사용됐다는 의미인 “I’m pine”의 표현이 중의적으로 사용된 상품명으로 출시됐다.

이지영 GS리테일 햄버거ㆍ샌드위치 담당 MD는 “GS25의 샌드위치와 햄버거 매출이 최근 몇 해간 크게 증가하면서 맛의 차별화뿐 아니라 상품의 스토리까지 고려해 기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샌드위치와 햄버거 카테고리의 2018년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34.6%, 13.3% 증가했고 2019년 1~5월 기간 중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28.2%, 1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이브 뒤늦은 대처에…아미 근조화환·단월드 챌린지까지 [해시태그]
  • '선별적 대화'…의사협회 고립 심화 우려
  • K-치킨 이어 ‘K-식탁 왕좌’ 위한 베이스캠프…하림 푸드로드 [르포]
  • 삼성-LG, HVAC ‘대격돌’…누가 M&A로 판세 흔들까
  • 또래보다 작은 우리 아이, 저신장증? [튼튼 아이 성장③]
  • “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앞두고 주민들에 대피령”
  • 20년 뒤 생산가능인구 1000만 명 감소…인구소멸 위기 가속화
  • '리버풀전 참패' 토트넘 챔스 복귀 물 건너갔나…빛바랜 손흥민 대기록 'PL 300경기 120골'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727,000
    • -0.15%
    • 이더리움
    • 4,378,000
    • -1.02%
    • 비트코인 캐시
    • 660,000
    • +1.07%
    • 리플
    • 745
    • +0.27%
    • 솔라나
    • 213,500
    • +3.59%
    • 에이다
    • 646
    • +0.31%
    • 이오스
    • 1,162
    • +1.48%
    • 트론
    • 167
    • -1.76%
    • 스텔라루멘
    • 156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050
    • -0.83%
    • 체인링크
    • 20,970
    • +4.17%
    • 샌드박스
    • 639
    • +1.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