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새로운 의지 담은 신규 BI 공개

입력 2019-09-20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규 BI(사진제공=마켓컬리)
▲신규 BI(사진제공=마켓컬리)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가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를 20일 공개했다.

새롭게 도입된 BI는 기존 로고의 형태를 보존하면서도 전체적인 균형감을 보정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 마켓컬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의 색감을 뚜렷하게 살려 브랜드 자산으로써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로고의 서체를 직관적인 서체로 변경하고, 로고의 높이를 조정하는 등 장식성을 과감하게 없애 실용성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신규 BI는 온라인 페이지에서는 물론 실제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채널별 확장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향후 웹과 모바일, 샛별 배송 차량, 각종 포장재 제작물 등 소비자들과의 접점에 두루 활용되며, 마켓컬리만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켓컬리는 변경된 BI를 23일까지 마켓컬리 모바일 앱, PC 웹사이트에 먼저 적용하고, 25일부터는 배송 포장재 등 각종 포장재에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마켓컬리의 지난 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도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258,000
    • -0.7%
    • 이더리움
    • 4,559,000
    • -0.93%
    • 비트코인 캐시
    • 696,000
    • -0.57%
    • 리플
    • 761
    • -1.55%
    • 솔라나
    • 214,900
    • -2.23%
    • 에이다
    • 683
    • -1.16%
    • 이오스
    • 1,237
    • +2.4%
    • 트론
    • 168
    • +1.82%
    • 스텔라루멘
    • 165
    • -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000
    • -3.19%
    • 체인링크
    • 21,270
    • -1.02%
    • 샌드박스
    • 673
    • -1.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