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10분어택’으로 매출 1억 돌파

입력 2019-10-14 08:41 수정 2019-10-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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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일랜드캐슬 객실 1박 & 워터파크 2매’ 티켓 1억4000만 원 기록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국내 타임커머스 티몬이 ‘10분어택’에서 처음으로 1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티몬은 11일 ‘10분어택’을 통해 ‘아일랜드캐슬’ 객실 1박, 워터파크 2매를 80% 할인한 7만 5000원에 판매했는데 총 1900여 장의 티켓이 팔리며 10분 만에 1억4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의 ‘10분어택’은 매일 오전 10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단 10분간 판매하고 사라지는 업계 최초의 ‘분’ 단위 타임커머스 매장이다. 짧은 시간 판매하는 만큼, 단가가 낮은 상품들의 판매가 많았고 최단 시간 최다 수량 판매의 효과를 입증한 바는 이미 여러 차례 있었다. 일례로 7월 5일 ‘10분어택’에서는 제철을 맞은 자두를 1개 100원에 판매했고, 10분간 총 10만500개가 팔려 이커머스 사상 최단 시간 최다 판매로 한국기록원의 공식인증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판매는 상품 가격이 7만5000원으로 비교적 단가가 높은 데다 고관여 상품으로 구분되는 여행 분야 상품이었던 만큼 10분이란 짧은 시간 1억 원이 넘는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회사 측은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양의 판매량에서 나아가 1억을 넘는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티몬이 국내 유일한 타임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파괴력 있는 판매 파워를 가졌을 뿐 아니라 상품 소싱 능력과 고도의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10분어택에서 7만 원이 넘는 고가의 여행 상품으로 매출 1억을 넘길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고객들이 티몬의 플랫폼을 신뢰하고 구매결정을 해주신 점도 있지만, 이보다 먼저 좋은 가격으로 상품을 소개할 수 있게끔 티몬을 믿어주신 파트너사의 믿음이 결정적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더 좋은 상품들로 고객들께 보답하고, 고매출로써 파트너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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