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LCC 부문 7년 연속 1위

입력 2019-10-15 09: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서비스와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인천 취항 기대

(사진제공=에어부산)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에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KMAC)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는 4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 동안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이번 KCSI 조사에서 전반적으로 업종 평균치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넓은 좌석 간격 배치 △공항 라운지 서비스 △국내 최초 자가 음주 측정 시스템 개발 및 도입 등을 선보여 이용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중심 서비스와 높은 수준의 안전 운항을 펼친 덕분에 KCSI 조사에서 7년간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국내 대외 평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에어부산의 서비스와 10여 년 동안 쌓아온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내세워 이번 인천 신규 노선을 성공적으로 취항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KMAC가 저비용항공(LCC) 부문을 조사 및 평가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항상 1위를 차지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의정갈등 물꼬 트나…임현택 의협 회장 압도적 찬성으로 ‘탄핵’
  • 단독 “투자금 못 낸다”...한강리버버스 사업서 발뺀 ‘이크루즈’
  • 백화점 달구는 애니메이션 팝업…아케인vs드래곤볼 한판 대결
  • 포항제철소서 큰 불, 3시간 만에 진화… 1명 부상 [종합]
  • '이강인 2골 1도움' PSG, 앙제에 4-2 승리…홈 팬들 물통 투척 '눈살'
  • 공모주 시장, 날씨보다 춥네…상장 첫날부터 주가 ‘곤두박질’
  • 네카오 실적 갈렸다...카카오 ‘먹구름’ vs 네이버 ‘창사 이래 최대’
  • 중간 성적 17%, 보수 심장에선 경고음...임기후반 ‘이것’에 달렸다[尹 임기반환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1.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0,168,000
    • +3.74%
    • 이더리움
    • 4,370,000
    • +2.13%
    • 비트코인 캐시
    • 612,000
    • +15.8%
    • 리플
    • 823
    • +7.3%
    • 솔라나
    • 287,600
    • +4.28%
    • 에이다
    • 848
    • +38.56%
    • 이오스
    • 824
    • +25.61%
    • 트론
    • 228
    • +1.79%
    • 스텔라루멘
    • 153
    • +10.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750
    • +13.82%
    • 체인링크
    • 19,940
    • +5.78%
    • 샌드박스
    • 401
    • +9.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