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G마켓 광고, 유튜브 조회수 1200만 돌파

입력 2019-12-12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일기획 "즐거움ㆍ혜택 강조한 기존 광고들과 다른 참신한 접근 유효해"

▲제일기획이 제작한 G마켓 신규광고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제작한 G마켓 신규광고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최근 제작한 G마켓 신규광고 5편이 유튜브에 공개된 지 18일 만에 누적 조회수 1200만 건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이 등장하는 광고는 △누구나 매일 5000원 할인 △해외항공권 20만 원 할인 △도서ㆍ음반 10만 원 할인 등을 제공하는 ‘잘됨파티’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 광고들은 쇼핑의 즐거움, 할인 혜택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알리는 데에 초점을 맞춰왔다.

하지만 이번 광고는 쇼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로서 위로와 응원을 전면에 내세웠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위로와 공감을 담은 감성적인 코드가 인기를 끌고 있어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쇼핑의 가치를 재해석했다"며 "실제 소비자들이 쇼핑을 통해 얻는 심리적 만족감을 더 크게 느끼면서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민희진 '운명의 날'…하이브 의결권 행사금지 가처분 오늘(17일) 심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알리 이번엔 택배 폭탄…"주문 안 한 택배가 무더기로" 한국인 피해 속출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12:3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098,000
    • -0.35%
    • 이더리움
    • 4,094,000
    • -1.85%
    • 비트코인 캐시
    • 619,500
    • -2.36%
    • 리플
    • 718
    • +0.14%
    • 솔라나
    • 224,900
    • -0.71%
    • 에이다
    • 638
    • +0.63%
    • 이오스
    • 1,111
    • +0.09%
    • 트론
    • 172
    • -2.27%
    • 스텔라루멘
    • 147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750
    • -1.42%
    • 체인링크
    • 22,000
    • +13.81%
    • 샌드박스
    • 604
    • -1.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