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커에프앤지, 소비자중심경영(CCM) 재 인증 획득

입력 2019-12-13 11: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니커에프앤지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지향 조직문화 형성 및 운영, 고객 편의 중심의 시스템 개편,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 등 고객만족 경영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지난 2017년 신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CCM 인증 획득 기업은 2년마다 고객 서비스 운영과 성과 관리, VOC 시스템 구축 및 시행 현황 등의 평가를 통해 재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이번 재 인증으로 고객 중심 경영이 성숙화 단계에 들어섰다고 설명했다. △클레임별 공정 및 관리 프로세스 구축 △협력업체 평가 및 보상체계 구축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신제품 체험단 시행 등 모든 조직과 업무 프로세스가 고객 중심으로 체계화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증권거래소 상장 역시 해당 시스템이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마니커에프앤지 윤두현 대표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의 중심을 고객 중심으로 체계화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CCM 재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관리자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통합 고객관리 체계 마련, 고객 맞춤 서비스 구축 등 최적화된 CCM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53,000
    • +0.49%
    • 이더리움
    • 4,319,000
    • +1.1%
    • 비트코인 캐시
    • 661,500
    • +2%
    • 리플
    • 724
    • -0.14%
    • 솔라나
    • 237,600
    • +2.5%
    • 에이다
    • 671
    • +0.45%
    • 이오스
    • 1,133
    • -0.18%
    • 트론
    • 171
    • -1.16%
    • 스텔라루멘
    • 149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600
    • +1.89%
    • 체인링크
    • 22,710
    • +1.25%
    • 샌드박스
    • 618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