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스키노맨 CES 소개 영상, 유튜브서 인기몰이"

입력 2020-01-19 10: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이노 계열사 막내 사원으로 이뤄진 프로젝트팀

▲SK이노베이션의 계열사 막내사원들로 구성된 ‘스키노맨(SKinnoMan)’ 4명이 ‘CES 2020’에서 제작한 유튜브 영상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계열사 막내사원들로 구성된 ‘스키노맨(SKinnoMan)’ 4명이 ‘CES 2020’에서 제작한 유튜브 영상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스키노맨(SKinnoMan)'이 'CES 2020' 현장을 담은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10만 회를 넘기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스키노맨은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실 막내 사원 4명이 회사를 소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의기투합해 만든 프로젝트팀이다.

스키노맨은 개막 전날부터 CES 전시관의 SK 부스에 입장해 주요 전시 콘셉트를 미리 공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했다.

전시 개막일부터는 SK이노베이션 계열사들이 꾸린 부스에서 이번 전시의 핵심 주제인 ‘SK Inside’ 및 주요 사업을 소개했다.

이들은 전시장을 방문한 경영진들을 발견하고 즉석 인터뷰를 시도하고 셀카도 찍었다.

CES 전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외국인 관람객들에게 SK이노베이션을 소개하고 사진 촬영 이벤트 등을 통해 사은품을 즉석에서 증정하는 등 회사 홍보에도 열을 올렸다.

스키노맨은 CES에 참가하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 부스를 직접 방문해 각 사에서 내세우는 첨단기술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도 소개했다.

스키노맨들은 “CES 현장을 처음 찾는 입장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으면서 유익하게 전달하기 위해 고민했다”며 “혁신과 경쟁의 최전선인 CES에서 발로 뛰며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이 흥미롭게 봐 준다면 보람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213,000
    • +6.41%
    • 이더리움
    • 4,395,000
    • +4.39%
    • 비트코인 캐시
    • 661,500
    • +6.95%
    • 리플
    • 749
    • +1.35%
    • 솔라나
    • 205,100
    • +5.13%
    • 에이다
    • 660
    • +3.13%
    • 이오스
    • 1,160
    • +1.05%
    • 트론
    • 174
    • +1.16%
    • 스텔라루멘
    • 157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11.61%
    • 체인링크
    • 20,010
    • +4.38%
    • 샌드박스
    • 633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