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AI음성봇 상담 서비스 'IBK바로' 출시

입력 2023-10-13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정확하고 신속한 상담 서비스 제공 의미 담아
단정한 여성 음성 채택…수백 시간 이상 학습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인공지능(AI) 음성봇이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걸고 질의응답을 수행하는 대고객 상담 서비스 'IBK바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IBK바로'는 연체·만기·상품 안내와 같은 통지성 안내 업무를 우선적으로 담당한다. 향후 아웃바운드에서부터 인바운드 영역까지 단계적 확장을 통해 상담업무를 자동화해나갈 예정이다.

'IBK바로'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설계 단계부터 고객에게 최대한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하는 방법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숙련도 높은 상담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신설해 실제 아웃바운드 콜을 수만 건 이상 리뷰하고 그 노하우를 음성봇 시나리오에 반영했다.

'IBK바로'의 목소리는 내부 심의를 통해 차분하고 단정한 여성의 음성을 채택했다. 상담 과정에서 고객의 응답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수백 시간 이상의 실제 상담 내용을 학습시켰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다양한 대화를 주고받거나, 섬세한 응대가 필요한 업무로의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며 "향후 '보이는 음성봇' 콘셉트의 멀티모달 기능을 접목해 고객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친 살해 '수능만점자' 의대생, 이미 신상털렸다…피해자 유족도 고통 호소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업종도 진출국도 쏠림 현상 뚜렷…해외서도 ‘집안싸움’ 우려 [K-금융, 빛과 그림자 中]
  • 김수현 가고 변우석 왔다…'선재 업고 튀어', 방송가도 놀라게 한 흥행 요인은? [이슈크래커]
  • 바이에르 뮌헨, 챔피언스리그 결승행 좌절…케인의 저주?
  • 트럼프 "바이든과 다르게 가상자산 적극 수용"…코인베이스 1분기 깜짝 실적 外 [글로벌 코인마켓]
  • 단독 서울시, '오피스 빌런' 첫 직권면직 처분
  • 5월 되니 펄펄 나는 kt·롯데…두산도 반격 시작 [프로야구 9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500,000
    • +1.69%
    • 이더리움
    • 4,225,000
    • +1.42%
    • 비트코인 캐시
    • 629,500
    • +0.24%
    • 리플
    • 724
    • -0.28%
    • 솔라나
    • 211,100
    • +6.03%
    • 에이다
    • 643
    • +0.63%
    • 이오스
    • 1,140
    • +1.51%
    • 트론
    • 176
    • +1.73%
    • 스텔라루멘
    • 150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000
    • +2.74%
    • 체인링크
    • 19,860
    • +1.79%
    • 샌드박스
    • 617
    • +2.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