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강화

입력 2023-10-30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활용…고객 특성 맞춤 제안

▲홈플러스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장보는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장보는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강화한다.

홈플러스는 온라인이 고객 경험 차별화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 맞춤 ‘개인화 추천’을 고도화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각 고객의 취향까지 반영해 추천하는 진정한 고객 ‘맞춤배송’으로의 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나아가 홈플러스 온라인은 단일 상품 구매 비중은 매우 적고 여러 개의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비중이 높은 편으로, 이를 겨냥한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능을 독자적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개인화 추천 고도화를 적용한 올 7월 시범 운영기간 동안 ‘다른 고객이 함께 본 추천 상품 클릭 수’는 33% 늘었고 매출도 24% 뛰었다. 아울러 장바구니 담기 후 이탈 고객에게 개인화 추천 상품을 제안한 결과, 구매전환율(CR)도 3%포인트 증가했다.

당시 홈플러스는 고객 빅데이터 기반 추천 알고리즘을 최신화해 각 고객의 취향에 더 알맞은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 과정에서도 여러 단계에 걸친 ‘개인화 추천’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연매출 1조 원을 이미 뛰어넘은 비즈니스로 추후 2조 원 돌파가 기대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이라며 “개인화 추천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 편의 제고는 물론 쇼핑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홈플러스 온라인으로 거듭나며 성장세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834,000
    • +0.3%
    • 이더리움
    • 4,323,000
    • +1.29%
    • 비트코인 캐시
    • 662,500
    • +3.03%
    • 리플
    • 723
    • -0.28%
    • 솔라나
    • 239,100
    • +2.71%
    • 에이다
    • 672
    • +0.75%
    • 이오스
    • 1,134
    • -0.18%
    • 트론
    • 171
    • -0.58%
    • 스텔라루멘
    • 150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600
    • +1.78%
    • 체인링크
    • 22,710
    • +1.52%
    • 샌드박스
    • 619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