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유튜브·인스타로 고객 소통 강화한다

입력 2024-02-26 09: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항공 특화 콘텐츠로 주요 시청 층 MZ세대 공략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달 기준 4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150만 뷰) △50대 승무원의 하루(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20만 뷰) 등이다.

이 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영상의 주요 구독자인 MZ세대에게 친숙한 1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인기가 두드러진다.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 수의 82%에 달했으며 인스타그램의 경우 2023년 조회 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객실·운항 승무원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등이 인기 콘텐츠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간 벌고 보자” 해외부동산 펀드 잇단 만기 연장 [당신이 투자한 해외 부동산 안녕하십니까]①
  • 中 흑연 규제 유예…K배터리, 자립 속도
  • 고환율에도 한국 안 떠나는 외국인
  • 중국판 밸류업 훈풍에 홍콩 ETF ‘고공행진’
  • “배당 챔피언은 배신 안 해”…서학개미, 공포 속 스타벅스 ‘줍줍’
  • 60% 쪼그라든 CFD…공매도 재개 여부 '촉각'
  • LH, 청년 주택 ‘3만 가구’ 공급 팔 걷어붙였다…청년주택추진단 '신설'
  • '굿바이' 음바페 "올 여름 PSG 떠난다…새로운 도전 필요한 시점"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206,000
    • +0.4%
    • 이더리움
    • 4,132,000
    • +0.81%
    • 비트코인 캐시
    • 610,000
    • +0.66%
    • 리플
    • 710
    • -0.42%
    • 솔라나
    • 204,100
    • -0.15%
    • 에이다
    • 622
    • -0.48%
    • 이오스
    • 1,109
    • +0.27%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050
    • +1.15%
    • 체인링크
    • 19,060
    • -0.05%
    • 샌드박스
    • 595
    • -0.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