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6관왕 쾌거

입력 2024-03-18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상 1ㆍ은상 4ㆍ동상 1 등 총 6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심사위원장 배출

▲제일기획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자료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자료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수상하며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 캠페인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을 고민하는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갤럭시 Z 폴드의 여러 기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2대의 아이폰을 동기화해 실제와 비슷한 갤럭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비스포크 러그는 삼성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같은 크기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깔아보고 가전 배치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받았다. 스마트폰부터 무인 자동차, 인공위성까지 반도체가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머리카락 너비의 50분의 1에 불과한 미니어처로 표현했다. 3D 레이저 기술을 활용해 0.002㎜부터 0.4㎜ 크기의 다양한 미니어처를 만들고 특수 촬영 기법을 통해 제작했다.

한편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쟁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의 자회사 PT코리아가 '디지털' 부문 동상, 아이리스 싱가포르가 '인터그레이티드'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잭스 정 CD가 '디지털 크래프트'와 '소셜&인플루언서' 2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오늘(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때 신분증 필수…"사진으로 찍은 신분증은 안 돼"
  • "죄송합니다" 콘서트 끝나자 음주운전 시인한 김호중…팬들 반응은?
  • 금리 인하 기대감에 쑥쑥 오른 비트코인…이번 주 이더리움 ETF 승인 여부에 촉각 [Bit코인]
  • “높은 취업률 이유 있네”…조선 인재 육성 산실 ‘현대공업고등학교’ 가보니 [유비무환 K-조선]
  • 오늘은 '성년의 날'…올해 해당 나이는?
  • 대기업 대출 폭증한 시중은행…중기 기술신용대출은 ‘뚝↓’
  • [날씨] '일교차 주의' 전국 맑고 더워…서울·수도권 '출근길 비 소식'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오늘의 상승종목

  • 05.20 12:1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44,000
    • -0.92%
    • 이더리움
    • 4,275,000
    • -1.54%
    • 비트코인 캐시
    • 673,500
    • -1.97%
    • 리플
    • 709
    • -2.07%
    • 솔라나
    • 239,100
    • -1.36%
    • 에이다
    • 650
    • -2.69%
    • 이오스
    • 1,093
    • -3.53%
    • 트론
    • 168
    • -1.18%
    • 스텔라루멘
    • 147
    • -2.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050
    • -3.69%
    • 체인링크
    • 23,370
    • +2.82%
    • 샌드박스
    • 594
    • -4.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