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6관왕 쾌거

입력 2024-03-18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상 1ㆍ은상 4ㆍ동상 1 등 총 6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심사위원장 배출

▲제일기획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자료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자료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수상하며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 캠페인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을 고민하는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갤럭시 Z 폴드의 여러 기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2대의 아이폰을 동기화해 실제와 비슷한 갤럭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비스포크 러그는 삼성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같은 크기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깔아보고 가전 배치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받았다. 스마트폰부터 무인 자동차, 인공위성까지 반도체가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머리카락 너비의 50분의 1에 불과한 미니어처로 표현했다. 3D 레이저 기술을 활용해 0.002㎜부터 0.4㎜ 크기의 다양한 미니어처를 만들고 특수 촬영 기법을 통해 제작했다.

한편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쟁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의 자회사 PT코리아가 '디지털' 부문 동상, 아이리스 싱가포르가 '인터그레이티드'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잭스 정 CD가 '디지털 크래프트'와 '소셜&인플루언서' 2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역직구 날개’ 펼친 K커머스…정부 ‘직구 정책’에 꺾이나 [지금은 K역직구 골든타임]
  • 기자들 피해 6시간 버티다 나온 김호중 "죄인이 무슨 말이 필요하겠나"
  • '동네북'된 간편결제…규제묶인 카드사 vs 자유로운 빅테크 [카드·캐피털 수난시대 下]
  • 방콕 비상착륙한 싱가포르 여객기 현장모습…"승객 천장으로 솟구쳐" 탑승객 1명 사망
  • 금융당국 가계대출 엇박자 정책 불똥...저금리 ‘대환대출’ 막혔다
  • ‘시세차익 4억’…세종 린 스트라우스 아파트 무순위 청약에 44만 명 운집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5.22 09:4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631,000
    • -0.71%
    • 이더리움
    • 5,214,000
    • +3.25%
    • 비트코인 캐시
    • 705,000
    • -1.4%
    • 리플
    • 738
    • +0%
    • 솔라나
    • 246,600
    • -3.6%
    • 에이다
    • 679
    • -2.02%
    • 이오스
    • 1,191
    • +1.88%
    • 트론
    • 171
    • +0.59%
    • 스텔라루멘
    • 15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00
    • -2.21%
    • 체인링크
    • 23,200
    • -1.4%
    • 샌드박스
    • 641
    • -0.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