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10년 연속 LCC 브랜드 파워 1위…‘골든브랜드’ 획득

입력 2024-03-26 09: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MAC 평가 브랜드 파워서 10년 연속 LCC 부문 1위

▲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15년 처음 1위에 선정된 이래 10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며, 10년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을 기록한 2위 항공사와 점수 차를 211점 이상 크게 벌렸다.

제주항공이 속한 서비스재의 경우 산업별 1~2위 브랜드간의 점수 차이가 평균 104.6점인 것을 고려할 때 제주항공과 2위 경쟁브랜드와 격차 산업 평균 대비 2배 이상인 211.2점의 압도적인 격차를 기록하며 산업군 내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을 보여줬다.

세부 항목으로는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이 45.4%를 차지해 2위보다 2배 이상 높은 인지도를 보여줬다.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 인지도에서도 97.8%를 차지해 국민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아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항공은 10년간 1등 브랜드 자리를 유지한 이유로 항공 여행 트렌드 선도는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을 꼽았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평가제도다. 전국 1만2500명을 대상으로 240개의 산업군에 대한 1대1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성덕 됐다!" 정동원, '눈물의 여왕' 보다 울컥한 사연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08,000
    • +1.34%
    • 이더리움
    • 4,769,000
    • +6.43%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21%
    • 리플
    • 751
    • +1.49%
    • 솔라나
    • 206,000
    • +4.99%
    • 에이다
    • 683
    • +4.59%
    • 이오스
    • 1,181
    • -0.17%
    • 트론
    • 174
    • +1.16%
    • 스텔라루멘
    • 165
    • +1.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800
    • +3.03%
    • 체인링크
    • 20,540
    • +1.43%
    • 샌드박스
    • 665
    • +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