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타운,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ㆍ담다F&B와 MOU

입력 2024-04-04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비밀리)
(사진제공=비밀리)

상생 커머스를 실현 중인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플랫폼 '패밀리타운'이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잇는 새로운 유통 활로를 개척한다.

패밀리타운 운영사인 비밀리는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담다F&B와 유통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MOU를 맺었다고 4일 밝혔다.

백년가게는 업력 30년 이상 소상공인 및 기업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공식인증 받은 점포로, 지난 2022년 연합회를 발족해 100년 이상 존속·성장하는 성공 모델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담다F&B는 백년가게 브랜드 IP사로서 총판권을 비밀리에 제공하고, 브랜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물류 사업을 지원한다. 이번 MOU로 3사는 패밀리타운을 활용한 백년가게 상품 유통 및 상품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백년가게가 주축이 되고, 비밀리가 적극 지원하는 상생 중심의 사업 전개가 추진된다. 이를 위해 비밀리와 담다F&B는 브랜드 상품 기획부터 개발·물류·사업지원, 수출 판로개척, 마케팅·홍보, 사업계획까지 전반에 걸친 포괄적 지원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패밀리타운은 안정적인 메신저 기능과 여행, 사진앨범, 선물하기, 빅마켓 등 각종 콘텐츠를 무료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최근 AI챗봇 도입으로 사용자경험을 늘리고, 양평의 명물인 ‘두물머리 연핫도그’ 온라인 상품을 빅마켓에 최초 판매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패밀리타운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협업으로 선보인 연핫도그가 소비자들의 호평 속에 완판 행진을 보임에 따라 이번 MOU가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에게는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운 우수한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서 건강한 상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188,000
    • +4.68%
    • 이더리움
    • 5,083,000
    • +18.32%
    • 비트코인 캐시
    • 710,000
    • +4.18%
    • 리플
    • 742
    • +4.65%
    • 솔라나
    • 249,900
    • +1.54%
    • 에이다
    • 687
    • +5.86%
    • 이오스
    • 1,196
    • +8.63%
    • 트론
    • 170
    • +0.59%
    • 스텔라루멘
    • 155
    • +4.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5.19%
    • 체인링크
    • 23,130
    • +0.26%
    • 샌드박스
    • 636
    • +5.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