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 톡톡’ KGC 정관장, 2040세대 구매 늘었다

입력 2024-05-06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프라인서 14%ㆍ온라인몰 65%↑…'건행' 메시지 전달 효과↑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정관장의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프로모션  (사진제공=KGC인삼공사)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정관장의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프로모션 (사진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실시한 가정의 달 프로모션에서 2040세대 고객의 구매실적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버이날 등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로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한 정관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6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9일간(4월 24일~5월 2일) 구매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정관장 매장을 방문해 구매까지 이어진 2040세대 고객 수가 전년도 프로모션 동기 대비 14% 늘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도 2040세대 구매 고객이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50·60세대 역시 건강관리 및 부모님을 위한 선물 목적으로 전년 대비 구매 고객이 27% 늘었다.

이번 행사 기간 100% 홍삼농축액 제품인 ‘홍삼정’을 비롯해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 시니어 맞춤 브랜드 ‘장수:율’ 등이 실적을 이끌었다.

정관장은 가정의 달 프로모션 혜택으로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증정하고 있다. 대표 건강선물인 정관장 홍삼과 임영웅 굿즈를 함께 선물할 수 있어, 부모님에게 임영웅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도 구매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어버이날이 다가올수록 임영웅 팬인 부모님을 위한 자녀들의 선물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프로모션 8일 만에 멤버스 신규가입자가 2만 명을 돌파하고, 임영웅 광고영상은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17일까지 임영웅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48,000
    • +0.53%
    • 이더리움
    • 4,337,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62,000
    • +2.48%
    • 리플
    • 724
    • +0%
    • 솔라나
    • 239,900
    • +2.35%
    • 에이다
    • 670
    • +0.9%
    • 이오스
    • 1,133
    • -0.18%
    • 트론
    • 171
    • -1.16%
    • 스텔라루멘
    • 15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150
    • +2.33%
    • 체인링크
    • 22,630
    • +0.94%
    • 샌드박스
    • 619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