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너마저”…OTT에서 가전‧자동차로 확대된 구독 시장 [구독경제의 역습]
구독경제, OTT에서 가전‧AI까지 확대 무료였던 서비스, 점차 유료로 전환 기업들 안정적 ‘캐시카우’ 창출 구독경제의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플랫폼 서비스에서 가전으로, 최근에는 휴대폰 인공지능(AI) 기능까지 구독의 개념이 적용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매달 부과되는 구독 비용이 부담스럽지만 관리 서비스까지 받는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고, 기업들은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을 가져간다는 점에서 떠오르는 사업 모델이다. 향후 구독 경제 시장은 분야를 뛰어 넘어 그 규모를 키워나갈 것으로 보인다. 25일
2024-08-25 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