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회복을 위한 다양한 움직임이 일고 있지만, 한국경제 회복 모멘템은 여전히 미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는 8일 '최근경제동향'을 통해 "고용이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으나 저물가가 지속되고 전산업 생산이 3개월 만에 감소세로 전환되는 등 경기회복 모멘템이 미약하다"고 진단했다. 기재부에 따르면, 9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동월비 1.4%에서 1.1%로 낮아지면서 저물가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피치 못할 사정으로 급전이 필요한 일반 서민들은 제1금융권에서 대출 받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 놓였다.
수입이 없는 무직자나 주부 등의 사정은 더욱 어렵다. 기본적으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소득 증빙이 되어야 하는데 무직자, 주부의 경우 소득이 증빙되지 않아 대출 승인 받기가 사실상 어려운 것. 이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반복적으로 신용등급 조회를 하다 보면 개인 신용등급에 영향 줘 금융권에서 대출은 더 이상 힘든 지경에 이를 수 있다.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대부중개 정식등록업체인 ㈜명조대부중개 2012-경기고양-287)는 ‘히트론’을 운영한다. 각 금융권의 대출 상품 정보를 모아 만든 중계시스템인 히트론은 대출 희망자의 조건에 맞춰 최적의 대출상품을 추천한다.
무직자소액대출의 경우 비교적 간단한 서류절차만으로 대출이 이뤄지며 무직자신용대출, 여성무직자대출과 같은 모든 상품에 안심조회서비스를 제공해 신용등급의 하락 걱정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히트론 관계자는 “금융상품 추천은 수년간의 금융컨설팅 업무와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이뤄진다"며 "히트론은 정식 허가된 금융업무대행 회사로 대출대행수수료나 대출중계수수로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히트론, ㈜명조대부중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hitloan.co.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무료 상담전화(1544-3461)로도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