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펠 콰트로 냉장고 3개월만에 1만대 판매

입력 2006-09-25 11: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4도어 냉장고 지펠 콰트로는 지난 8월 삼성전자의 전체 양문형 냉장고 판매량 가운데 7%, 프리미엄 양문형냉장고(인테리어 지펠) 판매량의 17%를 차지하는 등 지난 6월말 출시 이후 9월 현재까지 누적판매량이 1만대에 다가섰다.

특히 710리터급 홈바형(SRM716QWT)은 280만원대 고가 제품임에도 지펠 콰트로 전체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3000여대(30%)가 판매됐다. 판매 증가율도 월평균 50%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권혁국 상무는 "지펠 콰트로 판매목표를 인테리어 모델 전체 판매량의 5% 선으로 보고 출시했으나 시장의 반응은 당초 예상판매량의 4배에 다가서며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 주력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지펠 콰트로'가 동급 용량의 다른 제품에 비해 50~60만원 이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원동력은 생활패턴에 따라 냉동·냉장 용량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편리성이다.

소비자들은 상단 좌우측의 대형 냉동·냉장실과 별도로 하단에 설치된 2개의 서랍식 저장고를 계절적 환경이나 식생활 패턴에 맞춰 냉장실과 냉동실로 자유롭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을 '지펠 콰트로'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때문에 710리터급의 경우 냉장실은 최대 497리터, 냉동실은 최대 373리터까지 사용할 수 있어 일반 양문형냉장고 800리터급의 사용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용량 냉장실의 경우 습도를 73%로 유지해 야채나 과일의 신선도를 기존 제품에 비해 3~4배 장기간 지속시켜 주는 점과, 냉장실에 보관된 음식물의 냄새가 냉동실 얼음이나 다른 냉장실 음식물에 배어 들지 않는 것도 소비자들이 '지펠 콰트로'를 선택한 중요한 이유로 분석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지펠 콰트로는 또한 100% 자연냉매를 채택, 오존층 파괴물질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설계를 적용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50,000
    • +2.67%
    • 이더리움
    • 4,951,000
    • +7.4%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5.45%
    • 리플
    • 2,055
    • +8.56%
    • 솔라나
    • 332,300
    • +4.69%
    • 에이다
    • 1,420
    • +11.9%
    • 이오스
    • 1,133
    • +4.33%
    • 트론
    • 279
    • +4.49%
    • 스텔라루멘
    • 697
    • +14.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000
    • +3.7%
    • 체인링크
    • 25,170
    • +6.2%
    • 샌드박스
    • 855
    • +3.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