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710리터급 홈바형(SRM716QWT)은 280만원대 고가 제품임에도 지펠 콰트로 전체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3000여대(30%)가 판매됐다. 판매 증가율도 월평균 50%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권혁국 상무는 "지펠 콰트로 판매목표를 인테리어 모델 전체 판매량의 5% 선으로 보고 출시했으나 시장의 반응은 당초 예상판매량의 4배에 다가서며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 주력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지펠 콰트로'가 동급 용량의 다른 제품에 비해 50~60만원 이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원동력은 생활패턴에 따라 냉동·냉장 용량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편리성이다.
소비자들은 상단 좌우측의 대형 냉동·냉장실과 별도로 하단에 설치된 2개의 서랍식 저장고를 계절적 환경이나 식생활 패턴에 맞춰 냉장실과 냉동실로 자유롭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을 '지펠 콰트로'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때문에 710리터급의 경우 냉장실은 최대 497리터, 냉동실은 최대 373리터까지 사용할 수 있어 일반 양문형냉장고 800리터급의 사용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용량 냉장실의 경우 습도를 73%로 유지해 야채나 과일의 신선도를 기존 제품에 비해 3~4배 장기간 지속시켜 주는 점과, 냉장실에 보관된 음식물의 냄새가 냉동실 얼음이나 다른 냉장실 음식물에 배어 들지 않는 것도 소비자들이 '지펠 콰트로'를 선택한 중요한 이유로 분석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지펠 콰트로는 또한 100% 자연냉매를 채택, 오존층 파괴물질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설계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