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가 고객의 민원을 수용 안하고 보험급 지급기간을 안지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김기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국회 정무위원회 야당 간사)이 금융감독원을 통해 제출받은 ‘보험사의 민원불수용 및 사고보험금 지급 기간별 점유 비율’ 자료에 따르면 2013∼2014년 6월 중 16개 손해보험사는 접수된 민원 9만9774건 중 26.92%에 해당하는 2만6862건, 24개 생명보험사는 접수된 민원 6만0643건 중 28.38%에 해당하는 1만6768건이 수용되지 않았다.
손보사들 중 민원불수용률은 농협손보가 64.8%로 가장 높았다. 이어 △MG손보(47.1%) △현대해상(42.4%) △삼성화재(40.3%) △메리츠화재(39.1%) △롯데손보(37.3%) △LIG손보(36.2%) △동부화재(35.9%) △한화손보(35.2%) △AIG손보(32.4%) 순이다.
생보사는 PCA생명이 62.2%로 가장 높았다. 이어 △미래에셋생명(56.4%) △라이나생명(55.1%) △푸르덴셜생명(49.2%) △현대라이프생명(48%) △에이스생명(47%) △동양생명(46.8%) △KB생명(42.1%) △ING생명(40.9%) △AIA생명(36.4%)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