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35개 매장에서 ‘와인장터’를 열고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5000원대의 대중적 와인 부터 299만원의 샤또페트루스04(정상가 350만원, 6병한정)까지 700여 종의 와인을 선보인다.
지난 5월보다 14개점 늘어난 판매하며,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6개월간 사전 기획해 총 50만병의 물량을 준비했다.
35개 행사 매장은 용산, 양재, 역삼, 성수, 여의도, 해운대, 목동, 가든5, 영등포, 자양, 마포공덕, 왕십리, 은평, 분당, 죽전, 이동, 가양, 청계천, 월계, 신도림, 구로, 하월곡, 수지, 산본, 연수, 서수원, 덕이, 풍산, 만촌, 둔산, 창원, 천안, 전주, 월배, 진주이다.
또한 봄 와인장터에서 첫선을 보인 ‘해외 판매가 맞춤 행사’ 및 ‘일자별 초특가 판매’도 이어진다.
해외 판매가 맞춤 행사는 영국의 유명 와인가격 비교 사이트 와인서쳐의 (www.wine-searcher.com) 가격을 참고해 와인이 유통되는 100여개 국가의 평균가를 기준으로 상품 가격을 결정하는 것으로, 불필요한 와인 가격의 거품을 없애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대표상품으로는 도멘드루엥 피노누아(해외 평균가 41달러)를 3만5000원에, 노타스 구아르다12(해외 평균가 34달러)을 3만9900원에, 고쎄 엑설렁스 브뤼NV(해외 평균가 43달러)을 4만9900원에, 도멘 베르나르 모로 부르고뉴 샤르도네2012(해외 평균가 30달러)을 2만5000원에 판매한다.
‘일자별 초특가 판매’는 이날부터 양일간 실시되며, 점포별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샤또 마고(정상가 110만원, 6병한정)을 60만원에, 오퍼스원(정상가 45만원, 72병한정)을 29만원에, 쎄냐10(정상가 50만원, 24병한정)을 12만9000원, 샤또 딸보(정상가 9만9000원, 60병한정)을 5만원에 판매한다.
특히 일자별 초특가 판매 상품 중 샤또 오브리옹(60만원, 36병한정), 샤또 라피트 로췰드11(60만원, 30병한정), 샤또 무똥 로칠드(60만원, 36병) 등 기존 와인장터에 10병 내외의 최소량만 운영되던 프리미엄급 와인들의 물량을 획기적으로 늘려 고급화된 국내 와인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단, 점포별 행사 상품과 일자가 상이하다.
한편, 이마트는 와인장터 행사를 맞아 대표적인 와인 안주인 치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네덜란드 스모크 치즈, 프랑스 까망베르 치즈 등 자연치즈와 함께 프리고스트링 치즈, 벨큐브 치즈 등 스낵치즈 전 제품에 대하여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와인과 함께 치즈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께는 치즈를 10% 추가로 할인해 준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바이어는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이마트 와인장터를 기다리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한국의 대표 와인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