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기업 비즈노 성공실천회는 오는 21일 일본 USP 마케팅 전문가 가또요이치 USP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가또요이치 대표는 일본의 USP 마케팅 분야의 최고 전문가다. USP마케팅이란 회사나 개인만의 ‘강점’을 말한다. 이를 잘 활용할 경우 매출, 가격 경쟁과 같은 고민에서 탈피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고객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다.
가또요이치 대표는 USP를 활용한 ‘코어브랜드 성공사례’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기업이 어떻게 브랜드를 구축했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A는 B다’라는 인식을 고객의 뇌리 속에 만들어 놓으면 브랜드 구축을 통해 큰 매출 신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누구나 브랜드 구축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입증할 계획이다.
조기선 비즈노 성공실천회 대표는 “생존경쟁이 벌어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브랜드 싸움에서 이기지 못하면 두각을 나타내기 힘들다”며 “코어브랜드 전략 특강을 기회로 자기 회사의 독자적인 가치를 찾고 그것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