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금리 시대’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교보증권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운영하는 ‘교보 중소형주 리서치랩’을 추천했다.
이 상품의 특징은 기업분석, 투자전략, 스몰캡 등 각 분야 전문 애널리스트로 이뤄진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추천한 10~20개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한다는 점이다.
주요 투자 대상은 제품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강소기업, 저평가 종목, 단기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 등이다.
또한 일정 비율은 우량 대형주를 편입하고 나머지는 거래소 상장주식과 코스닥등록 주식 등에 투자해 비교지수 대비(벤치마크는 KOSPI지수) 초과수익을 추구하고 섹터 불균형 현상을 완화토록 설계했다.
‘교보 중소형주 리서치랩’ 상품의 주요 전략을 살펴보면 우선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을 토대로 투자대상 종목군을 추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텀업(기업의 경쟁력 분석에 기반한 상향식 투자전략) 방식과 톱다운(거시경제 분석을 기초로 산업분석과 기업분석을 하는 하향식 투자전략) 방식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저평가 및 장단기 유망종목을 엄선해 투자하며 시가총액별 투자 비중은 대형주 30%, 중형주 50%, 소형주 20% 내외로 조정해 포트폴리오를 운용한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당사의 리서치센터에서 2주마다 중소형주를 추천한다”며 “우량 중소형주 발굴 및 보유, 매매전략을 구사하며 대형주 편입을 통한 섹터 불균형 현상을 완화해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저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며 최소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고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다.